11월 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약 40일간 개최

연암공대 전경
연암공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연암공과대학교(총장 안승권)가 AI, Big Data 분야 사고함양과 관심 제고를 위해 11월 9일부터 12월 18일까지 ‘2020 연암공과대학교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연암공대는 공학계열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전공과 관계없이 교양과목으로 AI, 빅데이터 관련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도 전교생이 참가할 수 있는 것으로, 전공 분야인 스마트소프트웨어 학과 학생들과 타과 학생들 간의 형평성을 위해 2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경진대회에서 비전공자들은 11월 9일부터 3주간의 학습 과정을 거친 후 제공된 ‘과거 아파트 경매 가격 과년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래의 아파트 경매가를 예측하게 된다. 전공자인 스마트소프트웨어 학과의 학생들은 ‘스타크래프트2 관련 빅데이터’를 가지고 게임의 승패를 예측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비전공자인 전기·전자 및 기계계열 학생들은 파이썬 등 관련 분야 지식을 온라인으로 3주간 학습할 수 있다.

경진대회는 1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4일간 평가를 통해 가장 예측도가 높은 팀 각 3팀(전공자, 비전공자 부문)과 노력상 2팀을 포함한 총 8팀 선발하고, 이들에게는 12월 23일 시상식을 통해 총상금 138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연암공대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교내 행사에서 벗어나 인근 고교생들에게까지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대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