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2021학년도 전기 특수대학원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불교문화대학원 △사회과학대학원 △경영대학원 등 사회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특수대학원을 운영 중이며, 모든 교육과정은 현재 직장인으로 전문화된 영역을 원하거나 커리어 변경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야간으로 운영된다. 수학 기간은 석사과정은 2년 반, 비학위과정은 1년이다.

△불교문화대학원은 2001년 한국불교의 얼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경주에서 불교문화, 한국 전통의 정신을 계승하고 학문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개원했다.

석사과정은 불교학과(불교학전공, 선학전공), 불교예술학과(국악전공, 불교미술전공, 선서화예술전공), 생사문화학과(생사문화전공), 불교풍수문화전공, 불교상담전공, 다도학전공에서 신(편)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도자과정은 불교지도자, 문화예술지도자, 생사문화지도자, 풍수지리지도자, 불교상담지도자, 다도지도자 과정이다. 모집 기간은 11월 2일 월요일부터 11월 30일 월요일까지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사회과학대학원은 1989년 개원해 경주·포항·울산·양산·울진 등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석사과정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창의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6개 학과 8개 전공(행정학과(정책개발, 지방자치전공) 국제관계학과(국제관계학, 정치학전공), 사회복지학, 스포츠과학과, 부동산학과, 사회심리상담학과)을 운영 중이다. 원서 접수는 11월 16일 월요일부터 12월 10일 목요일까지 방문 또는 인터넷, 우편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경영대학원은 차별화된 교육과 선도적 연구를 통해 창의적이고 윤리적인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석사과정 경영학전공, 호텔관광외식경영전공에서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경영대학원은 2020학년도에 신설된 호텔관광외식경영전공을 통해 지역관광산업종사자들에게 최고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석사과정 모집 기간은 11월 2일 월요일부터 11월 27일 금요일까지이며 방문, 팩스, 메일 및 우편 접수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