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의학 교실 신설]

가톨릭대학 의과대학은 9월부터 법의학교실을 신설하고 국립 과학수사 연구소 소장 강신몽 박사를 주임교수로 임명했다. 의과대는 이번 +법의학교실 신설을 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의료분쟁에 대처하고 진료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의료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법원과 검찰 등 외부로부터 법의학적 자문이나 감정의뢰 등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대학생 애드펠로 모집]

상암기획은 경인지역의 대학 3, 4학년생을 대상으로 광고회사에서 현장실습을 하고 인턴사원 취직기회를 얻을 수 있는 애드펠로를 모집하고 있다. 선발방법은 청정원과 아시아나 항공의 TV광고 아이디어 원고를 +공모해 20여명을 선발하며 3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산학연과정 최우수]

충청대학이 교육부가 평가한 우수 특성화 프로그램 가운데 지역사회와 연계한 산학협동과정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충청대는 전문대의 +특성화를 유도하고 산업체와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98년도 +교육부 평가에서 이같이 선정됐으며 제3영역인 경영효율화를 위한 학교경영 쇄신프로그램에서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업자 무료 직업훈련]

한국능력개발원 산하 13개 기능대학은 실업자를 위한 하반기 무료 특별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서울 정수기능대학 본교, 분교, 부산 기능대학 등 각 대학별로 용접, CNC공작기계, 자동차 정비, 컴퓨터 실무, 인터넷 등 다양한 과정을 마련했으며, 총 모집인원은 5천여명이다. 교육기간은 1~3개월로 대부분의 대학이 이달 중순 이후까지 수강생 접수를 받는다. 이와 함께 대구, 대전, 성남기능대학 등 10여곳은 창업과정 수강생도 별도 모집중이다.

[교육세 폐지안 반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민하)는 지난 9일 재경부의 교육세 +폐지안에 대해 "교육재정 확보를 위해 현행 그대로 교육세를 유지시켜야 한다"면서 "교육세를 본세에 통합할 경우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의 교부를 상향조정하는 등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홈페이지 경연 우수상]

동의대 중앙도서관(관장 강창석)은 최근 한국도서협회에서 주최한 전국 +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경연대회 +시상식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경주교육 문화회관 거문고 홀에서 진행된다.

[제1회 민사모의재판]

국민대 법과대 민사법학회는 오는 23일 오후 5시30분 본관 학술회의장에서 '제1회 민사모의재판'을 마련한다. IMF이후 급증하고 있는이혼세태를 반영, 이혼청구와 그에 따른 재산 분할청구권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모의재판은 소송과정을 비디오로 촬영해 방영하는 등 형식면에서 변화를 꾀했다.

[우수시범학교 선정 발표]

정보통신부는 지난 3일 정보통신분야 인력양성 지원을 위해 대학원 10개교, 전문대 6개교를 우수시범 지원대상학교로 최종 선정, 발표했다.

지원대상학교는 대학원의 경우 광주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 영남대, 중앙대, 동국대 경희대, 광운대, 홍익대, 명지대, 울산대 등 10개교이며, 전문대는 인덕대, 부산정보대, 동명대, 부천대, 충청대, 대림대 등 6개교이다.

지원대상학교에게는 올해부터 2001년까지 4년간 첨단실험실습기자재와 +연구비를 지원하며, 대학원 15억원, 전문대 10억원의 지원금이 각각 지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