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건 안동대 총장은 지난달 29일 복지관에서 '인간과 자연이 함께 하는 국학'이라는 주제의 한국학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김농주 연세대 취업담당관은 중견 치과의사 모임인 치학 동인회 초청으로 지난달 27일 세종호텔에서 '21세기 직업 환경 변화와 적응'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신복 서울대 행정대학원장은 지난달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공공부문 개혁의 평가와 앞으로의 방향'이란 주제로 제56회 국가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용운 한양대 명예교수는 지난달 28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홀에서 자신의 1백번째 저서'카오스의 날개짓'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김종의 숙명여대 경제경영연구소장은 지난달 27일 교내 대학원관에서 '금융 패러다임의 급변화와 한국 경제의 활로' 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열었다.

◆노진영 목포대 총장은 지난달 22일 추계 한국해양학회 및 한국양식학회 학술발표회 초청연사로 참석한 해양수산부 홍승용 차관을 접견했다.

◆박근우 동의대 총장은 지난달 27일 롯데호텔에서 김정길 청와대 정무수석을 초청, '부산지 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박영식 광운대 총장은 지난달 22일 교내 총장실에서 도봉구(청장 임익근)와 지역사회 발 전을 위한 상호협력지원 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배순훈 한국과학기술원(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는 지난달 23일 서울 홍릉캠퍼스 에서 열린 MBA 입학설명회를 겸한 공개강좌에 참석해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을 주제로강연했다.

◆백위열 나사렛대 총장은 지난달 30일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충청남도 세계 대학인 한마당' 에 참석, 축사를 했다.

◆서정욱 과학기술부 장관은 지난달 26일 경상대 공과대학 +멀티미디어실에서 산업대학원 초청으로 '새천년 새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송천은 원광대 총장은 지난달 23일 교내 인문대학에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원광 전국 고교 문예 백일장'을 개최했다.

◆신철순 전북대 총장은 지난달 29일 이철승 자유민주민족회의 상임의장을 초청해 '대한민국의 건 국이념과 정통성'이란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신현식 중앙대 명예교수는 오는 4일 제주대 건축공학과(학과장 김태일) 초청으로 제주대 에서 '21세기를 위한 우리 나라 건설업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갖는다.

◆오록원 동국학원 이사장은 지난달 26일 제1백64회 이사회에서 이사장에 추대되어 교육부 의 승인을 거쳐 취임했다.

◆오제직 공주대 총장은 지난달 26일 총장실에서 자매대학인 미국 오레곤주립대 체육대학장 티모시 화이트 부부를 접견, 향후 양 대학간 학술 및 교수·학생 교류 증진방안을 논의했다.

◆윤명선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장은 최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한국헌법학회 '99정기총회 및 학술발표회에서 신임 회장에 선임됐다.

◆이천수 순천향대 총장은 지난달 27일 교내 산학협동관에서 이 대학 이순신 연구소를 방문 한 재외 유공동포단 40여명을 대상으로 '충무공 이순신의 재인식과 새 천년의 진로'라는 주 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이효수 영남대 사회과학연구소장은 지난달 29, 30일 교내 국제관에서 7개국 석학들이 참가한 가운데 '실업과 고용창출에 관한 국제학술대회'를 열었다.

◆장명선 호남대 총장은 지난달 27일 광주 중소기업지원종합센터에서 열린 제6회 산학연 광 주지역 컨소시엄 개발품 전시회 및 세미나에 참석했다.

◆장명수 한국일보 사장은 지난달 28일 국민대 본관 1층 학술회의장에서 '언론 무엇이 문제 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정시채 초당대 총장은 지난달 28일 교내 회의실에서 +한국식품개발연구원(원장 성배영)과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조원영 동덕여대 총장은 오는 4일 오후 6시30분 교내 춘강홀에서 고교 교사 2백여명을 초 청해 '2000학년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조희영 동국대 경영대학원장은 지난달 26일 윤병철 하나은행 회장을 초청해 'IMF 시대의한국금융시장 환경변화'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주자문 충북대 총장은 지난달 27일 출국, 프랑스 앙상대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프랑스, 영국의 자매결연대학을 방문할 예정이다.

◆최한수 건국대 국제대학원장은 지난달 28일 교내 상허 기념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리처드 크리스텐슨 주한 미국 부대사를 초청, '한미 현안의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한동관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최근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대한 신생아학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제3대 회장에 선임됐다.

◆허상만 순천대 총장은 지난달 30일 오후 7시 금당택지지구 행사장에서 개최된 '전남지구 JC 회원 대회 도지사 초청 환영의 밤'에 참석했다.

◆허영환 성신여대 박물관장은 최근 관동대에서 열린 한국대학박물관협회 총회에서 제19대회장으로 재선임 됐다.

◆현승일 국민대 총장은 지난달 27일 대치동 국민대 강남교육관에서 인터넷창업보육센터 개 원기념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