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봉 제주대 해양학과 교수는 지난 15일 경북대에서 개최된 한국어류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2년 임기의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권오헌 연세대 의대 교수는 최근 열린 제38차 대한임상병리학회에서 임기 2년의 차기 이 사장(2001~2003년)에 선출됐다.

◆권여현 원광대 서양학과 교수는 오는 27일까지 전주 서신 갤러리에서 '직설적 감성'을 주제로 개인전을 갖는다. 이번 전시회는 30여편의 작품이 선보인다.

◆김정배 고려대 총장은 지난 19일 교내 본관 회의실에서 한국과학원 부설 고등과학원과 학 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연구인력과 학술정보의 상호교류, 협동연구 및 시설 등을 공동 활용 키로 했다.

◆김재훈 금오공대 총장은 지난 20일 미국 미시건대와의 자매결연 협정체결을 위해 방미했 다.

◆김홍명 조선대 총장서리는 지난 21일 산학협력관 4층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청 지정 인터넷창업보육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박근우 동의대 총장은 지난 15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우수지역컨소시엄으로 선정돼 2천2백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박동순 동서대 총장은 지난 18일부터 10주간 부산지역 실직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재취업 및 창업을 위한 실용영어 및 인터넷 전자상거래 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박종기 국민대 박물관장은 다음달 30일까지 교내 박물관 특별기획전시실에서 개교 53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으로 효해 이유수 선생 기증서화전을 갖는다.

◆박충생 경상대 총장은 지난 20일 예술관 콘서트홀에서 남기옥 경상남도의회의장, 백승두 진주시장, 김석근 진주교육청장 등이 참가한 가운데 개교 51주년 행사를 가졌다.

◆심상필 홍익대 총장은 지난 20일 조치원캠퍼스 야외조각공원에서 제3회 야외조각 대상 공 모전의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가졌다.

◆신철순 전북대 총장은 지난 22일 전북대 상대 1호관에서 개최된 99년도 한국교육학회 연차 학술 대회에 참석했다.

◆염홍철 경남대 북한대학원장은 지난 19일 충남대서 열린 한반도 평화와 발전을 위한 우리주변국 역할 국제학술회의에서 기조 강연을 했다.

◆오제직 공주대 총장은 지난 16일 충남 테크노파크에서 개최된 충남테크노파크 제3회 이사회에 참석해 '99년 주요사업계획에 관해 논의했다.

◆이기준 서울대 총장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교내 호암 교수회관에서 호카이도대와 '세 계적 협력을 위한 과학과 기술'을 주제로 국제 학술심포지엄을 열었다.

◆이회창 한나라당 총재는 25일 고려대 법과대 3·4학년을 대상으로 '새천년에 우리가 나아 갈 길'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임중빈 한국일본문학회장(경상대 일어교육과 교수)는 지난 23일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21세기 일본문화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장명선 호남대 총장은 재학생들의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1일 광산캠퍼스 국제 회의실에서 게임종합지원센터 김동현 소장을 초청해 '영상산업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창업 강좌를 실시했다.

◆장충식 단국대 이사장은 지난 15일 라마다 르네상스호텔에서 김승국 단국대 신임 총장 취 임을 축하하는 음악회를 열었다.

◆장현 호남대 사회봉사센터소장은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서와 교도소, 영아원 등에 벽화그 리기 봉사활동을 하는 등 봉사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김광식 경찰청장으로부터 표창장과 감 사패를 받았다.

◆정시채 초당대 총장은 지난 20일 교내 대강당에서 간호학과 2학년 강정숙 외 92명을 대상 으로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거행했다.

◆정지창 경희대 의대 교수는 최근 한림대에서 열린 제51회 대한약리학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제52회 대한약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하서현 강원대 총장은 지난 19일 교내를 방문한 농촌진흥청장과 농업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종훈 포항공대 교수는 22일 경남대에서 한국화학공학회가 수여하는 '범석(凡石)논문상' 을 수상했다.

◆허상만 순천대 총장은 지난 15일 순천 팔마운동장에서 개최된 '순천시민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현승일 국민대 총장은 지난 20일 교내 본관 학술회의장에서 개교 53주년 기념으로 대학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해공의 건학 이념과 국민대 설립의 역사적 의의'를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황석근 경북대 수학교육과 교수는 지난 22일 원광대에서 대한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