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업체들은 IMF 한파로 서비스 가입자 해지율이 높아진데다 SK텔레콤에 이어 LG인터넷이 시범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시장쟁탈전이 +가열되자 가입비 면제, 경품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새내기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가장 활발하게 유치활동을 벌이고 있는 곳은 나우콤. 나우콤은 대학생들을 타깃으로 선택요금제 실시와 더불어 △캠퍼스 유머왕 선발대회△새내기 온라인 미팅 △대학생 포켓볼 경연대회 △자격증 정보 강연회 +등을 다음달까지 잇따라 개최한다.

선택요금제는 가입비 면제를 기본으로 이용양태에 따라 PC통신은 +월9천9백원으로 사용하되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는 '월 9천9백원 정액제'와 분당 20원인 인터넷 요금은 지불하되 PC통신 기본료를 30%로 할인 받는 '월 7천7백원 정액제'를 내놓았다.

나우콤은 또 개인 및 커플, 단체전으로 치러지는 '캠퍼스 유머왕 선발대회'(02-590-3800)를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하며, 대학생들 사이에 불고 있는 자격증 취득붐을 반영해 자격증 정보 강연회를 열 계획이다. +이들 행사에 관련된 정보는 나우누리 초기화면에서 '캠퍼스클럽'(go campus)을 선택하면 된다.

나우콤 서비스마케팅팀 문용식 팀장은 "신규 가입자 유치뿐 아니라 기존고객들의 이탈을 막기 위해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시험서비스에 들어가는 LG인터넷의 '채널아이'는 전국 로드투어를 통해 세몰이에 나선다. 지난 4일 용산전자상가에서 출발한 '채널아이 탄생 기념 전국 로드투어'는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성균관대를 거쳐 금주 중에는 건국대 인하대 한양대(안산) 등에서 가입자 유치행사를 벌인다. LG인터넷은 다음달까지 강원대 전북대 전남대 창원대 경남대 부산대 경북대 등 전국을 순회하며 행사를 벌일 방침이다. 채널아이는 5월께 상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한국PC통신은 '하이텔 캠퍼스 축제'(080-022-1410)를 오는 31일까지 +마련한다. 이 기간동안 하이텔에 가입하는 새내기 및 재학생들은 가입비 +1만원을 면제해주며, '캠퍼스 커플 만들기' 코너에서 커플이 된 남, 여학생에게는 영화초대권, 장미꽃 등 푸짐한 기념품도 준다. 이 축제에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하이텔 초기화면에서 'go wow'를 입력하면 된다.

데이콤도 천리안 가입자 유치를 위해 각 대학 동우회와 연계해 천리안98CD와 5시간 무료이용권 등 판촉물을 제공하고 있다. 천리안은 +이번 판촉행사로 5천여명의 신규 가입자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이 달까지 1차로 전국 80여개 대학을 순회하며 판촉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 기간중 천리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삼성SDS의 유니텔도 이달말까지 동우회 활성화를 위해 각종 행사를 지원하는 한편 학생들에게 요금을 할인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유니텔은 신학기를 맞아 '캠퍼스21'(02-5220-114) 서비스 운영에 학생들을 직접 참여시키고, △리포트 공모 △유니텔 삼행시 짓기 등 이벤트를 통해노트북, 게임팩, 어학원 수강증 등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유니텔 초기화면에서 'go campus21'을 입력하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