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5일 실시되는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28일부터 시작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6일 올 수능 응시원서 접수를 오는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전국 78개 시험지구 교육청 및 일선 고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원서접수를 받지 않으며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고교 졸업 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교에서 응시원서를 교부·접수한다.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등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교부·접수한다.


졸업자 가운데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를 이전한 경우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교부·접수할 수 있다. 이 경우 졸업증명서 1통을 추가로 준비해야 하며 직업탐구 영역 신청자는 졸업증명서 1통, 전문(실업)계열 전문교과 82단위 이수 확인서 1통을 각각 준비해야 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경우 제주지역 고교 졸업자들 가운데 타 지역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9월 3일부터 12일까지 서울지역에 원서 교부·접수 장소를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다.


응시원서는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 등을 제외하고는 본인이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원서를 제출할 때 모든 지원자는 여권용 규격(가로 3.5㎝, 세로 4.5㎝) 사진 2장과 응시수수료를 준비해야 한다.


접수증을 발급받은 후에는 수능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 변경이 불가능하고 원서접수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고 수수료도 반환되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과정평가원 수능운영부(☎ 02-3704-3615,3675,3676)나 해당 시험지구 교육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