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계 11월24일 오전→오후..연세대에 겹쳐 수험생 반발

고려대가 2008학년도 수시2학기 자연계 논술시험 일정을 갑작스럽게 바꿔 수험생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당초 11월24일 오전 인문계 응시자와 동시에 논술시험을 치를 예정이었으나 같은 날 오후로 일정을 변경하면서 같은 날 시험을 치룰 연세대와 일정이 겹치게 된 까닭이다. 결국 두 학교에 복수지원했던 응시자들은 한쪽의 응시 기회를 놓치게 됐다.

고려대 입학처는 “수시2학기 지원자가 너무 많아 오는 11월24일 있을 논술시험에서 자연계 고사를 오후에 치르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말 ‘(계열 구분 없이) 11월24일 오전 9시에 치른다’는 등의 일정을 입학처 홈페이지 등에 공지한 바와 다소 엇갈린다.

고려대는 지난 5일 홈페이지에 이미 ‘논술고사는 계열 구분 없이 오전에 실시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지원자가 많을 경우 인문계는 오전, 자연계는 오후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한 바 있다. 이를 놓고 일부 수험생들이 “수시2학기 원서접수(9월7~12일) 시작 불과 2일 전에 시험일정을 바꿨다”며 반발하고 있는 것이다.

연세대는 지난 7월 ‘11월24일 오전 인문계, 오후 자연계’란 시험일정을 제시했다. 고려대가 오전에 일괄 시험을 치를 경우 자연계 복수지원자들은 두 학교 시험을 모두 볼 수 있었던 셈이다.

수험생들은 ‘자연계 오전 시험’이나 ‘전형료 환불’을 요구하고 있다. 고려대 자연계열 수시모집에 응시한 이수빈양은 고려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오전 자연계 시험을 유지해달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