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등급조정 수험생 26-27일 추가접수
서울대, 등급조정 수험생 26-27일 추가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가 2008학년도 수능 물리Ⅱ `복수 정답' 인정과 관련,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 공개했다.

서울대는 정시모집 일반전형 및 농어촌 학생 특별전형 접수기간 연장을 골자로 하는 `수능 물리 Ⅱ 재채점에 따른 대학입학전형 변경 안내' 방침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방침에 따르면 서울대는 물리 Ⅱ 복수 정답 인정에 따라 등급 성적이 상향 조정된 학생에 한해 26일 오전 9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를 추가 접수하기로 했다.

해당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추가 접수하거나 서울대 입학관리 본부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다만 기존에 정시 나군 다른 대학에 지원한 학생이 서울대에 지원하는 경우는 기존 지원을 취소해야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접수가 무효처리 된다.

서울대에 이미 지원을 마친 학생이 지원을 취소하려면 학생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 입학관리본부를 방문해 지원을 취소해야 한다.

서울대는 수시모집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 미달로 탈락한 학생 중 물리II의 등급 변경으로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한 경우 교육부 요청 사항에 따라 정원 외로 추가 합격시킬 방침이다.

서울대는 28일 오후 6시께 정시모집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고 추가 접수 대상자는 기존 1단계 선발 인원과 같은 기준을 적용하되 별도로 전형하며 논술과 면접 등 2단계 전형은 이미 공지된 요강대로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