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전형 다양화로 온라인 1:1 실시간 무료상담서비스 확대

온라인 입시업체들이 무료상담 확대로 수험생 공략에 나섰다. 입시철에만 운영하던 온라인 무료 입시상담을 상설화하는가 하면 입시전문가뿐 아니라 주요대학 수석합격자들이 직접 일대일 상담에 나서기도 한다.

유웨이닷컴 온라인 입시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는 김용준 팀장은 “최근 발표된 2009학년도 입시 전형이 다양화, 특성화됨에 따라 수험생들이 입시 전략을 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입시상담실 운영을 통해 수험생들의 입시전략을 조기에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유웨이중앙교육(대표:유영산)에서 운영하는 입시정보사이트 유웨이닷컴(www.uway.com)은 입시 시즌에만 운영하던 무료 온라인 입시상담실을 상시적으로 진행하는 코너로 확대 개편했다. 평가연구소 입시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하며, 모든 상담문의는 24시간 안에 답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입시 전략 뿐 아니라 학습방법, 진로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교육청, 평가원 및 유웨이중앙 모의고사가 끝난 후에는 관련 모의고사에 대한 상세한 질문과 답변이 이루어지고 있다. 유웨이닷컴 회원이면 학생, 학부모 모두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유웨이닷컴 관계자는 “38년간 누적된 모의고사 데이터 및 방대한 입시정보를 바탕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대성학원이 운영하는 수능 전문사이트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은 2009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뿐 아니라 고교생을 위해 무료 입시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 자신의 학습패턴에 맞는 학습법 찾기, 명문대 수석합격자들의 생생한 이야기, 명문대 선배의 멘토 상담실 등 내신·수능 대비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특히 ‘마이맥! 멘토’ 5기로 새로 뽑힌 명문대 선배들이 자신의 수험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상담에 응할 예정이다. 마이맥 멘토의 합격수기도 공개해 실질적인 영역별 공부비법, 시기별 공부법, 수험생활 노하우를 들려준다.

온라인교육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입시상담코너를 통해 수험생들의 학습과 대입에 관련된 고민을 해결해주는 ‘비타입시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다. 내신 및 학력평가에 따른 성적계산과 영역별 등급 및 영역조합별 등급 산출, 영역별 강·약점 및 목표대학 지원가능 여부, 현재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실시하는 대학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성적 향상도 진단과 학습코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이투스(www.etoos.com)도 ‘지식 Q&A’라는 입시상담실을 운영한다. 입시 상담가, 명문대 선배들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가들이 학습방법, 수험생활, 문제풀이, 대학입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등록되면 이메일 또는 SMS로 답변 등록 소식도 알려준다. 지식 Q&A를 통해 열심히 활동하면 강좌 구매 때 유용한 스터디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