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가 교육과학기술부와 평생교육진흥원이 시행하는 ‘2008년도 평생학습 중심대학 육성사업’의 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

‘평생학습 중심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순천향대는 평생학습도시인 아산시와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지역의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허브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적 약자 및 다문화가정, 산업체 근로자, 지역사회 고령화에 대비한 어르신 등에게 폭넓은 학습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세부적으로는 오는 9월말 대학 내에 '평생교육학부'를 신설하고 학습자를 모집,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산지역의 특색에 맞게 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하는 ‘농촌체험학습전문가’, 온천사업 관련 종사자를 위한 ‘스파테라피 과정’이 운영되며 삼성 등 인근지역 디스플레이 산업체 근로자를 위한 ‘디스플레이 산업기초 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26세 이상의 성인남녀로 학력 및 연령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순천향대는 최대 1인당 30만원까지 학습비를 지원한다.

이윤배 교학부총장은 “신도시를 중심으로 아산시의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평생교육 및 자기계발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아산시의 평생교육 파트너로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리더를 양성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사업을 펼치는 등 교육을 통한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