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옥 셰프와 함께하는 실시간 실습 및 토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여경옥 셰프를 초청해 온라인 양방향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여경옥 셰프를 초청해 온라인 양방향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는 대학 조리학과에서 중식의 대가인 여경옥 셰프(현 롯데호텔 상무 겸 중식당 더루이 대표) 초청 온라인 양방향 특강 성공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실시간 양방향 온라인 강의로 여경옥 셰프와 함께하는 실습, 토론,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입시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여경옥 셰프는 실시간 방송으로 △마파두부 △고추잡채를 선보였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강의 중 질의를 통해 준비한 재료로 직접 실습하고 요리를 완성했다.

실시간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중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중식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 특히 평소 동경해오던 여경옥 셰프의 특강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1:1 개인 특강을 받은 것 같아 새로웠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학과 인스타그램에 특강 종료 후 라이브 영상을 게시했다. 또한, 유튜브 채널 여경옥옥사부TV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대면·비대면 혼합교육을 진행하며 각종 카페 디저트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와인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까지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자격증인 위생사 자격증 시험을 대비한 과목이 개설돼 있어 졸업과 동시에 취득이 용이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