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산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인적 · 물적 자원 공유

인천재능대는 ㈜뉴로클과 23일 본관 13층 회의실에서 상호 협력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인천재능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뉴로클과 23일 본관 13층 회의실에서 상호 협력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재능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 딥러닝 비전 분야 산업발전을 위한 인적 · 물적 자원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공동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됐다.

㈜뉴로클은 비전문가도 별도의 코딩 없이 최적화 모델을 생성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공지능 딥러닝 비전 기술의 일반화’라는 기업 비전 달성을 달성하고자 연구, 개발하는 인공지능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딥러닝 비전 기술은 학습 Data를 신경망(Neural Network)을 통해 자체 분석하여 이미지의 특장점을 추출하고 이 이미지를 통해 딥러닝 모델만의 자체 이미지 판단 기준을 수립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공항 보안 검색대, 제조업 품질검사, SNS 콘텐츠 분류, 의료 진단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인천재능대는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AI&Bio 특화 전문인력 양성을 대학 비전으로 설정하고 전체 학과에 인공지능 교과목을 도입하는 등 인공지능 관련 융복합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 AI 관련 4개의 대학 부설 연구소를 설치하고 운영해 인공지능 관련 교육뿐 아니라 관련 연구도 추진하고 있다.

인천재능대는 ㈜뉴로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이 인공지능 딥러닝 비전 분야를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섬함으로써 인공지능 선도 전문대학으로 박차를 가하게 됐다.

권대봉 인천재능대 총장은 “인공지능을 모르면 취업과 창업이 어려운 시대에 뛰어난 딥러닝 기술을 가진 뉴로클과 인공지능 활용을 쉽게 가르치는 인천재능대가 만나 인공지능 딥러닝 분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홍석 ㈜뉴로클 대표는 “우리가 개발한 딥러닝 비전 기술을 더 많은 산업군에 적용하고 확산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재를 필요로 한다”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이러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라며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