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학생생활상담센터가 상담실 확충, 내부환경 개선 공사를 마치고 25일 국민대 종합복지관에서 새롭게 리뉴얼하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국민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학생생활상담센터가 상담실 확충, 내부환경 개선 공사를 마치고 25일 국민대 종합복지관에서 새롭게 리뉴얼하는 행사를 가졌다.

학생생활상담센터는 학생들의 진로, 대인관계, 성격, 인생관 등 학교생활과 관련된 고민에 대해 개인·집단상담을 진행하며 활기찬 대학생활을 돕고 있다.

학생생활상담센터는 단순한 상담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공간을 리뉴얼했다. 학생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내부공사를 시행해 기존 4개에서 9개로 상담실 개수를 대폭 확충했다. 나아가 편안하고 안정적인 상담실 분위기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이 상담센터에 대한 심리적 거부감, 거리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내부 인테리어에도 변화를 줬다.

남숙경 학생생활상담센터소장은 “센터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수·직원 등 누구나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자기 자신에 대해 좀 더 알고자 하는 방문자들을 위해 지능, 성격, 적성, 흥미 등 각종 심리검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분석, 검토한 후 정확한 해석과 함께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