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이하 KUSF)가 주최하고 한국대학야구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2021 KUSF 대학야구 U-리그가 오늘 전국 5개 구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2021 KUSF 대학야구 U-리그는 지난해보다 7개 많은 43개 대학이 참가, 총 188경기를 소화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참가대학별 이동거리 최소화를 위해 전국 5개 지역의 주요 경기장에서 리그가 진행된다. 왕중왕전은 각 조별 상위 5개 팀, 총 25개 팀이 진출해 6월 말부터 목동야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2021 KUSF 대학야구 U-리그는 KUSF 홈페이지를 비롯해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중계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일정 및 결과는 KUSF 홈페이지(http://www.kusf.or.kr)를 통해 공개된다.

KUSF는 홈페이지를 통해 2021 KUSF 대학스포츠 U-리그 6개 종목(농구, 배구, 아이스하키, 야구, 소프트테니스, 축구)의 다양한 경기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경기일정 및 결과 제공 △종목별 팀/개인기록 제공 △경기 영상(다시보기, 하이라이트, 클립영상) 등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KUSF는 대학스포츠에 대한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