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교수가 2021년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이선영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 영어학부 교수가 2021년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발전에 공헌한 교원에게 수여하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이버한국외대는 17일, 대학 사이버관 총장실 부속회의실에서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 유공교원 포상 전수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전공분야의 연구에 매진하며 학문적 성과를 도출해 학술진흥에 공적이 뚜렷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술진흥 분야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2009년 사이버한국외국어대에 임용된 이 교수는 영어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영어학부장, TESOL대학원 부원장을 비롯해 입학처장과 교학처장 등 여러 보직을 수행했다. 온라인 영어교육의 기틀 확립‧발전은 물론, 국내외 대학과의 활발한 학술 교류 추진, 꾸준한 연구과제 수행과 국제‧국내 저명 학술지에 다수 연구 논문을 게재하며 우수한 학문적 성과를 도출하는 등 학생 교육과 대학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이 교수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러울 따름”이라며 “축하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과 연구에 힘써 후학 양성과 교육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