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는 석차등급 변환점수 반영

안양대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나군 456명·다군 222명 등 총 678명을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공연예술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 다군에서는 신학·사범, 음악학부를 제외한 전 학과에서 모집한다.

나군의 신학·사범계열은 학생부 40%, 수능 50%, 면접 10%를 반영하며 음악학부는 학생부 20%, 수능 10%, 실기 70%를 반영한다. 그 외 전 모집단위에서 학생부와 수능을 각각 50% 반영하며 농·어촌학생과 전문계고교출신자는 학생부를 100% 반영한다.

다군에서는 공연예술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에서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공연예술학과 연출분야는 학생부와 수능을 각각 50%, 연기와 스태프분야는 학생부 20%, 수능 30%, 실기 50%를 반영한다.

수능은 인문·사회·신학·사범·음악학부의 경우 언어·외국어·탐구 영역, 자연계열의 경우 수리·외국어·탐구 영역의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학생부는 국민공통교과(1학년)의 경우 전 과목을 반영한다. 선택교과(2·3학년)과정은 인문·사회·신학·사범·음악학부 지원자의 경우 국어·외국어(영어)·사회교과를 반영하며, 자연계열 지원자는 수학·외국어(영어), 과학교과에 속한 과목 중에서 단위수가 가장 큰 세부과목 순으로 학기당 1과목씩 선정, 한 학기에 총 3과목을 지정해 석차등급을 이용한 변환점수를 반영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