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어떤 계열에 지원해도 언어 영역과 수리 영역 중 한 영역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이과 학생의 경우, 수리 영역보다 언어 영역 점수가 더 좋다면 언어 영역으로도 이과 계열에 지원할 수 있다. 문과 학생의 경우도 언어 영역보다 수리 영역의 점수가 더 좋다면 수리 영역으로도 문과 계열에 지원할 수 있다. 이 같은 점을 잘 활용하는 것이 합격전략이 될 수 있다.

디자인 학부와 체육학부 등은 별도의 실기시험을 치른다. 디자인학부의 경우 평소 시간을 정해 놓고 시간 내 작업을 마무리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체육학부는 규정 위반으로 실격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전에 규정을 잘 숙지해야 한다.   

명지대는 지금 기독교 정신이 살아있는 대학, 창조하는 대학, 행동하는 대학, 혁신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사랑·진리·봉사의 대학이념을 충실히 실현하고 있으며 대학 본연의 사명인 진리탐구를 위해 최고의 교수진들이 학생들과 함께 연구하고 토론한다.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서는 과학기술로 사회 기반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고 특성화된 교육으로 세계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들을 육성하고 있다.

성공적인 사회진출의 꿈과 미래를 함께 설계할, 특별히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영어 등 외국어 구현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