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교수
김정호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김정호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신부) 임상병리학과 교수가 10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이학 분야 ‘제31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대한의생명과학회 편집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받았으며 자궁경부암 환자에서 microRNA-1260b의 진단적 바이오마커로서 가치를 제시한 ‘Diagnostic Value of miR-1260b in Cervical Cancer’이란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매년 창의적 연구 활동으로 국내 학술지에 우수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자에게 시상하고 있다. 한국과총에 가입된 400여 개 회원 학회에 지난해 발표된 논문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위원회와 종합위원회가 절대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부산가톨릭대는 지역의 전통적 의료·보건·복지 특성화 강소대학으로 미래 융합 헬스케어 전문인력 양성 강화를 위해 융합교육 활성화, 현장 맞춤형 전공교육 강화에 힘쓰고 있다.

부산가톨릭대 임상병리학과는 의료 수요 변화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보건의료 인재양성을 통해 전문 임상병리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과학 분야 진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