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위한 장학혜택 대폭 확대

세종사이버대(총장 이병화)가 오는 9일부터 29일까지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학과는 ▲부동산경영학부(부동산경매중개, 부동산개발투자, 부동산자산경영, 금융재테크) ▲경영학부(경영, 외식창업프랜차이즈)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행정, 노인복지, 아동보육복지) ▲호텔관광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게임·3D애니메이션학과 ▲유비쿼터스컴퓨팅학과 ▲정보보호시스템학과 등 3개 학부 7개 학과다.

이번 입시는 특별히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위탁전형은 입학금 20만원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20%~50%의 장학혜택, 특별전형은 입학금 20만원의 감면 혜택을 준다. 소외계층 장학금으로는 장애인 30~50%, 외국인 50%, 다문화가정과 기초생활수급자 30% 등을 감면해 준다. 또한 세종사이버 졸업생이 세종대 대학원(경영대학원·산업대학원)에 진학할 경우에는 학자금을 20~50% 감면 받는다.

학업계획서(80%)+논술고사(20%)로 선발하며, 지원자들은 인터넷 원서접수 시 온라인상에서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전형별 또는 모집단위별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성적 또는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