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북과학대학교(총장 김현정) 뮤직프로덕션과 성인반 학생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정기공연을 열었다.

21일 ‘베리어스 콘서트홀’에서 열린 공연에서는 학생들은 색소폰 연주자 브랜포드 마샬리스의 ‘Mo' Better Blues’, 올리버 넬슨의 블루스 재즈 연주곡 ‘Stolen Moments’, 제임스 브라운의 대표 펑크 곡 ‘I Got You’ 등을 연주했다.

또 합주곡으로 강렬한 록발라드 게리 무어의 ‘Still Got The Blues’를 보컬과 기타, 색소폰 백그라운드 사운드로 편곡해 선보였다.

공연 1부는 수업시간에 연습한 합주곡을 선보였으며 2부에서는 아코디언, 피아니스트 곽민석 교수가 이끄는 반주 팀의 연주에 맞춘 개인 레퍼토리로 구성됐다.

색소폰 연주실기와 앙상블을 지도하는 김지륭, 김미정 교수의 스페셜 무대도 마련됐다.

김정식 학과장은 “음악을 배우며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성인반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뽐내고 지역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정기공연을 마련했다”며 “최근 음악과 함께 노년을 보내려는 중장년층이 늘어남에 따라 성인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