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왼쪽부터 고재필 교수, 손영규 교수, 윤진영 주무관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금오공과대학교는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고재필 컴퓨터공학과 교수, 손영규 환경공학과 교수, 윤진영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주무관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전했다.

고재필 교수는 산업현장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머신비전을 위한 영상처리 △실용적 딥러닝 알고리즘 분석 △스포츠 중계방송 영상분석 등 상용 SW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확보한 지적재산권을 수요 기업에 이전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의 R&D 인력에 대한 딥러닝 교육, 자문 등을 진행하며 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금오공대 환경분석센터장안 손영규 교수는 환경공학 분야의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협업해 2016년부터 총 13건의 국가연구 개발과제를 수행했다. 또한 20여 건의 특허 출원·등록과 기술 이전을 통해 지역 기업의 기술 혁신을 이끌었다.

윤진영 주무관은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산학협력신사업R&D바우처 사업 등 대학과 기업이 연계해 진행하는 다양한 과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제22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K-혁신기업,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금오공대와 산학협력거점형플랫폼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 기업인 ㈜티엘비즈, ㈜유씨테크놀로지, 엘텍㈜을 비롯해 맞춤형기술파트너지원사업에 참여하는 L.Line 등도 이번 행사에 함께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