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지원 체계 인프라 구축과 안정화에 기여

[한국대학신문 허정윤 기자] 제13회 대학직원대상 일반대 일반행정 부문에서 수상한 김기석 삼육대 교육혁신단 원격교육지원센터 과장은 미디어 매체 활용이 중요해진 시대에 삼육대 온라인 학습지원과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김기석 과장의 활약은 코로나19가 기약 없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더욱 빛났다. 삼육대 전산 시스템의 기능을 새로운 환경 변화에 맞춰 적용시키는 동시에 적정한 유지 보수를 통한 교육 환경개선에 성공해 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온라인 수업 고도화 셀프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다급하게 이뤄져야 했던 온라인 강의 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울여 원활하고 수준 높은 온라인 수업 체계를 갖추는 데 기여했다. 또한 이러닝전공 공학 석사 학위와 3D콘텐츠전공 콘텐츠학 박사 학위를 받아 직무 관련 전문성을 높여 이러닝 및 교육개발에 힘썼다.

[수상소감] “큰 변화와 위기 속에서도 변화와 성장 멈추지 않을 것”
먼저 이렇게 분에 넘치는 상을 준 한국대학신문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전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대학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가장 큰 변화는 대면 오프라인 강의에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교육의 형태가 변화한 것이다. 빠른 변화에 교수와 교직원, 학생 모두 혼란스러웠지만 대학 구성원 모두가 ‘위기는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역할과 업무에 성실히 임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특히 역량을 발휘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생한 팀원과 동료·선후배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또한 삼육대 김일목 총장 이하 모든 행정 보직 교수, 특히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던 김정미 단장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 우리 대학이 더 큰 변화와 성장에 마주할 수 있도록 원격교육시스템 개발 및 지원에 많은 노력을 쏟아 붓고 싶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