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2% 합격률 달성

군장대가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서 97.22%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사진=군장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 물리치료과는 12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실시한 제49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서 97.22%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2021년도 군장대 물리치료과 제49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응시자(졸업예정자)는 36명으로 35명이 합격해 전국 평균 합격률 83.7% 대비 14%가 높은 97.22%의 높은 합격률을 달성했다. 특히 전북권역 물리치료과가 있는 대학 중 가장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군장대 물리치료학과는 학년별 맞춤형 지원, 평생 지도 교수제, 취업역량 강화 한시 지원사업, 스터디그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학생역량 강화와 취업에 연계되는 특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특성화된 학과 운영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엄요한 물리치료과 교수는 “코로나 19로 인한 좋지 못한 상황에서도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교수-학생 간 멘토링을 통해 국가고시에 높은 합격률을 달성할 수 있었고 열심히 공부해 주신 학생들에게 고마울 따름”이라며 “내년에는 100% 합격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3년제 과정인 군장대 물리치료과는 탄탄한 커리큘럼과 우수한 실습 환경에서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실무 중심 교육이 이뤄지도록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