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부·대교협 진상규명 요원 학교가 해명해야"

고려대 수시 논란에 대해서 고려대 총학생회(회장 정태호)가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고려대 총학생회는 10일 교내 입학관리처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고려대) 입시 문제로 수 많은 입시생들이 피해를 보고 있으며 학생들 뿐 아니라 고교교사, 입시전문가, 학부모들도 한 목소리로 고려대를 비판하고 있다"며 "이번 수시 합격자 선발의 정확한 과정과 기준을 일반에게 하나도 남김 없이 공개하고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입시 논란에 대한 학교측의 대응방식에 대해서도 비난했다. 총학생회는 "학교당국은 납득할 수 없는 결과에 대해 항의하는 학부모들을 쫓아내고,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만 계속할 뿐 어떠한 구체적 해명도 하지 않고 있다"며 "이러한 학교의 행동은 의혹과 분노를 더욱 증폭시킬 뿐"이라고 지적했다.

교과부나 대교협에서 고려대 입시문제에 진상규명이 어렵기 때문에 학교가 나서 해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총학생회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로 대학 입시에 관한 권한을 넘긴 상태이며 대교협은 사립대 총장들이 막강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만큼 대교협 윤리위원회의 조사로는 이번사태의 진상을 제대로 규명할 수 없다"며 "고려대는 이번 수시 합격자 선발의 정확한 과정과 기준을 일반에게 하나도 남김 없이 공개하고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