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한 예비졸업생들이 인터뷰 전 회사소개영상을 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STA테스팅컨설팅)
2021년 1월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한 예비졸업생들이 인터뷰 전 회사소개영상을 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STA테스팅컨설팅)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SW테스팅 업계를 선도하는 STA테스팅컨설팅의 ‘제1차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이 다수의 대학 졸업예정자의 참가 지원에 힘입어 성공리에 진행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약 400만원 상당의 SW테스팅 관련 실무 중심의 기초·심화 교육을 무상 제공하며 실제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할 수 있어 대학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최한 STA테스팅컨설팅의 권원일 대표는 “재기 넘치는 젊은이들이 참여할 수 있게 도와주신 대학 취업센터 관계자 및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동량들의 뜨거운 열정과 진지한 태도가 무엇보다 인상 깊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권 대표는 또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교육생들을 회사의 소중한 가족으로 여기고 SW테스팅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교육생 각자가 업계를 선도해나갈 핵심인재로서 글로벌 테스팅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강조했다.

이번 2022년도 1차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은 1월 17일부터 약 8주간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지원자들은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교육성적, 태도, 적응력, 적격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정규직으로 정식 채용된다.

한편 STA테스팅컨설팅은 가을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2022년도 2차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7월경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