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사업 공로

신성환 교수
신성환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신성환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자동차공학과 교수가 2021년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의 공로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민대는 지난해 교육부가 공모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미래자동차’ 분야에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교육부가 지역ㆍ대학 간 교육 역량 차이를 해소하기 위해 인적 · 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국가 수준의 핵심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미래자동차 분야를 비롯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차세대 반도체 등 8개 분야에서 각 분야 주관대학 8개교를 포함한 46개교가 선정됐다.

국민대는 세계 수준의 자동차분야 선도대학으로서 6개 대학(계명대, 대림대, 선문대, 아주대, 인하대, 충북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미래자동차’ 분야 주관대학으로서 사업을 선도적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다.

신 교수는 “국민대는 자동차융합대학을 발판으로 미래자동차 고등교육체계의 표준을 마련해 미래자동차 교육, 연구, 산학협력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국내외로 보급, 공유할 수 있는 개방형 공유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은 올해 예산 102억 원을 지원받아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에 착수하고총 사업기간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6년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