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지원 위한 협력체제 구축

오산대 항공서비스과는 최근 오산교육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오산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항공서비스과는 최근 오산교육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오산시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지원을 위한 지역협력체제 구축이다. 이에 양 기관은 △오산시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 여건 조성 등 협조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오산시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항공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구체적인 진로 도달 경로를 파악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서윤 항공서비스과 학과장은 “오산대 항공서비스과는 비행안전실습실, VR체험실 등 최첨단 기자재를 갖추고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 환경을 확충하고 있다”며 “우리 학과의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이 오산시 관내 청소년들의 소질과 적성을 실현하는 데에 이바지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