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 갖춘 인재 양성에 박차

국민대가 마인즈랩과 인공지능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민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경영대학원이 인공지능 서비스 업체인 마인즈랩과 인공지능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지난달 28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산학 협력 교육 공동 기획 및 운영 △산학협력 과제 수행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솔루션 및 데이터 제공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마인즈랩의 유태준 대표이사, 오승열 부사장이 참석했다. 국민대는 조윤호 경영대학원장, 최병구 경영대학원 부원장, 권순범 교수가 참석했다.

조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학부(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일반대학원 석·박사(데이터사이언스학과), MBA(AI빅데이터전공) 등 모든 학위과정에 인공지능·빅데이터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마인즈랩의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실무에 강한 인공지능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 대표이사도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발전시켜 온 인공지능 서비스, 특히 가상(인공) 인간 서비스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ㆍ인공지능 서비스의 활용 범위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