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선 씨, 6개월간 카네기 멜런 대학에 파견

김민선 씨
김민선 씨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민경민 기계공학부 교수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22년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전했다.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지원 사업은 4차산업혁명 ICT유망기술 및 혁신성장 선도기술 분야 석·박사급 고급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해외기관과의 공동연구를 1년 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견 연구원은 항공료, 현지 생활비, 인건비 등의 경비를 지원받는다.

민 교수는 본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AI) 분야의 명문 대학 중 하나인 미국 카네기 멜런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 연구진과 ‘인공지능 기반 재료 스크리닝 플랫폼 개발: 나트륨 이온 배터리 소재’를 주제로 공동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이에 숭실대 김민선 씨(기계공학부 4)가 6개월간 카네기 멜런 대학에 파견될 예정이다.

김 씨는 “배터리와 AI를 접목한 연구를 카네기 멜런 대학에서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신재생에너지 수급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유망한 주제로 연구할 수 있게 지도해 주신 민경민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본 연구과제를 통해 다른 분야에서도 AI 기술 적용이 가능한 전문 인력으로 성장해 4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