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주, 드림널스 편집부 지음 《2023 간호학과 입시전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2023학년도 간호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간호교육 콘텐츠 기업 드림널스가 《2023 간호학과 입시전략》을 펴냈다.

2022학년도에 맞춰 지난해 첫 신간을 펴낸 드림널스는 2023년도 새롭게 바뀐 간호학과 입시 정보와 입시전략으로 개정판을 펴냈다.

간호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간호대학의 인기도 매년 높아지고 있다. 올해 수도권 기준 간호학과 입시전형이 순차적으로 발표되면서 간호학과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이에 따른 맞춤형 입시전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3 간호학과 입시전략》에서는 자기소개서, 학생부 종합전형, 면접 준비 등 실제 입시 준비 과정의 예시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책은 △간호학과가 궁금해요 △간호학과 입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간호학과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채우기 △간호학과 합격을 위한 자소서 TIP △간호학과 합격을 위한 면접 TIP △간호학과 합격자에게 듣는 꿀Tip △간호사는 어떤 직업인가요 총 7개 파트로 나뉘어 있다. 책에서는 간호학과 입시 외에도 간호사로서의 진로 가이드북 등의 내용도 담겨 있다.

저자 박원주는 전직 영어교사다. ‘평범엄마’라는 《우리 아이 인서울 대학 보내기》, 《중고등자녀 골든타임을 잡아라》, 《영어독서코칭》 등의 책을 펴낸 자녀교육, 진로진학 전문가다. 드림널스 편집팀은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자 교육전문가인 박원주 작가와 이 책을 함께 집필했다”고 말했다.

해당 도서는 15강좌의 유료 온라인 강의로도 만나볼 수 있다. 강의는 드림널스 홈페이지와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에어클래스에서도 수강할 수 있다. (드림널스/2만 2000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