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총장 강창석)는 대학의 비전과 함께 캠퍼스, 재학생, 동문들의 다양한 소식, 입시 정보 등을 담은 인터넷 잡지 ‘동의대 웹진(Webzine)’을 7월 1일 창간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열람 가능한 ‘동의대 웹진’은 이번 창간호부터 재학생, 교직원, 동문 등 대학구성원은 물론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고교생과 교사 등에게 e-메일을 통한 뉴스레터로 제공되며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웹진을 신청하는 일반인에게도 뉴스레터가 발송된다.

방학 중에는 월1회, 학기 중에는 월2회 발행되는 ‘동의대 웹진’은 단순한 대학 소식지를 넘어 졸업생 및 재학생의 다양한 취업 성공 사례와 모범사례, 우수 신입생의 고교시절 공부 노하우와 입시 전략 등 수험생들을 위한 정보도 함께 담아 고교 재학생 및 교사, 수험생의 학부모까지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

2호부터는 ‘동의대 웹진’의 명칭공모와 함께 뉴스레터 발송자 및 신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해 독자의 의견도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웹진의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선발한 ‘인터넷 홍보대사’들이 2학기부터 리포터로 활동하며 학내의 취재와 동문인터뷰 등 본격적인 웹진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동의대는 ‘웹진’이 구성원의 자부심 강화, 대학의 대외적인 이미지 제고와 함께 대학의 직접적인 소비자인 고교생과 교사들 및 학부모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홍보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