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대학이 중국, 몽골, 우즈베키스탄, 태국 등 아시아 4개국 대학생 136명을 초청해 국제여름캠프(International Summer Camp in YIT)를 개최한다.

국제여름캠프는 여주대학의 글로벌 캠퍼스화 정책에 맞춰 해외 자매대학과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06년에 처음 시행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캠프 참가비와 체류 경비를 여주대학이 전액 지원하기 때문에 현지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7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캠프에서 외국학생들은 한국어 강의는 물론 한국무용 배우기, 태권도 배우기, 전통놀이 체험, 경복궁과 동대문 등을 직접 돌아보며 한국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특히 오는 19일에는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에서 바다체험 행사를 한 뒤 ‘사랑의 밥차’를 운영해 300인분의 식사를 현지 불우이웃들에게 무료로 급식할 계획이다.

이기창 여주대학 총장은 “바른 품성을 지닌 글로벌리더를 키우려고 전문대학에서는 유일하게 해마다 국제여름캠프를 운영하고 있다”며 “캠프를 통해 아시아 젊은이들이 각국의 언어와 문화를 공유하는 법을 배우고 익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주대학은 대학 발전 경쟁력의 핵심을 ‘글로벌리더십’에 맞추고 지난 2005년부터 뉴질랜드 CSM대학과의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일본,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세계 13개국의 55개 학교와 협약을 체결하며 국제화의 초석을 다져왔다.

또한 지난 2004년 전문대로서는 파격적인 ‘신입생 전원 해외연수’프로그램을 운영했고, 2006년부터는 7000명의 재학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한 학생 500여명의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