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전문대학 졸업 후 ‘U턴’ 많아져

경희사이버대가 200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전형을 마감한 결과, 총 578명 모집에 1852명이 지원해 평균 3.2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국제지역학부는 3학년 편입 경쟁률이 7.5대1을 기록,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경희사이버대는 이번 입시에 대해 “전문대나 대학을 졸업하고도 경력 개발, 자기 계발을 하고려는 직장인 지원자가 많았다”고 분석했다. 대학 관계자는 “올해 지원자 중 유명 호텔 관리자들이 사업 확장 등의 목표를 갖고 관련 지식과 이론을 배우기 위해 호텔관광외식학부에 지원했고, 국제지역학부에는 외국 대학 및 명문대 석사학위소지자들이 관련 학과 자격증 취득 등을 목적으로 3학년에 편입하는 사례가 있었다”고 밝혔다.

3학년 편입에 대한 경쟁률이 치열해지자 사이버대 재수·삼수를 준비하거나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2학년이나 2.5학년으로 눈을 돌려 편입하는 학생들이 늘어난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경희사이버대는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학년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사회과학부, 국제지역학부, 호텔관광외식학부 3개 학부에서 모집한다. 2학년 편입생은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2.5학년은 1년 6개월 이상 수료하고 53학점 이상 학점을 취득한 자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