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지역산업체,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2009 산·학·관 INNO네트워킹 한마당’ 행사가 오는 6일 금오공대 시청각실과 다목적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부 개회식 및 초청강연회, 2부 산학교류회, 3부 체육행사로 나눠 상호 정보 교류 및 친선 도모를 통해 상호 우의와 협력을 다지며 산·학·관 협력사업을 수행중인 대표자와 실무자 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초청 강연으로는 윤도근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이 지역 중소기업의 산학협력 성공사례와 중기청의 기업지원 방향에 대해 1시간 동안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어서 중소기업 대표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된다.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김상희 소장은 “평소 현장에서 산학관 협력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대표자와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우호와 협력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중소기업이 생산성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도록 연계기관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와 그린에너지시스템 인재양성센터, 그린에너지 산업화지원센터, 구미디지털산업지원교육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금오공대, 교육과학기술부, 중소기업청, 경상북도, 구미시, 칠곡군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산·학·관이 하나 되는 전기를 마련하고 협력분위기를 확산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구미시 산·학·관 공동기술개발컨소시엄사업 참여업체를 비롯해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체, 성공CEO포럼 회원사, 구미시테크노지지니스센터 입주업체, 칠곡군 산학관공동기술개발사업체, 금오공대 창업진흥센터 입주업체 등 지역 산학관 협력사업 참여기업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