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덕률 대구대 신임 총장이 5일 대구대 10대 총장에 취임했다.

홍 총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대학 곳곳에 흩어져 있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끌어내는 위너자이즈(We+Energize) 경영을 통해 학생이 찾아오는 대학, 지역과 국가 그리고 인류에 대한 무한 책임을 실천하는 파워 넘치는 대학으로 도약시켜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총장은 이를 위해 ‘소통과 화합’, ‘분권과 자율’, ‘신뢰와 상생’ 등 3가지 경영원칙을 제시하고 구성원들의 마음을 의욕과 희망으로 채워, 꿈꾸고 도전하며 성취해 나가는 ‘파워풀 대학’으로 변화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는 학생들이 직접 새로운 총장에게 바라는 점과 건의 내용 등을 쪽지에 적어 총장에게 전달하는 ‘DU 사랑운동’과 소외된 지역민과 함께 성장·발전해 온 대학의 건학정신에 부합코자 축하 화환 대신 사랑의 쌀을 기증받아 하양과 압량지역 독거노인과 결손가정 등에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도 함께 진행돼 구성원과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홍덕률 총장은 인천 제물포고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지역사회학회 회장, 한국사회학회이사 등을 역임했다. 또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교육·문화 분과 위원, 교육인적자원부 정책자문위원, 경북교육청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