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 르완다 유학생에게 겨울 생필품 전달


대구대 노동조합이 한국에서 생애 첫 겨울을 맞는 콩고와 르완다 출신 유학생 5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해 화제.

이들 유학생은 지난 11월 말 국제 기독교 선교단체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 발전된 산업과 문화 등을 배우기 위해 온 학생들로, 자국의 내전으로 피폐해진 가정형편과 넉넉지 않은 지원 속에서 힘들게 대학생활을 해 왔다.

하지만 추위가 없던 이들에게 무엇보다 힘든 것은 태어나서 처음 경험해보는 매서운 겨울 추위였다. 이들의 사정을 잘 알고 있던 국제교류처 직원 및 선교단체에서는 뜻을 모아 그들에게 몇 벌의 겨울옷을 후원해 주었지만 그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기에는 더 많은 지원이 필요했다.

대구대 노동조합(위원장 양춘호)은 이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듣고 지난 23일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하루 동안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프리카 학생과 함께하는 따뜻한 크리스카스” 운동을 전개했다. 갑작스럽게 진행된 행사임에도 약 150여명의 교직원이 참여하여 뜻을 모았으며, 이들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들은 일부 학생들도 참가해 약 170만원의 성금이 모금됐다.

이 돈으로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겨울 내의 및 방한복과 생필품을 직접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가한 양춘호 노동조합 위원장은 “한국을 배우기 위해 온 학생들이 이번 행사로 한국의 따뜻한 인정까지 배우고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내년 한국어 연수과정을 모두 마친 후, 콩고에서 온 3명은은 대구대 정보통신 및 공과대학으로 진학할 예정이며, 르완다에서 온 2명은 신학대학으로 진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