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러닝 시작···2학기 신·편입생에게 지급

서울사이버대(www.iscu.ac.kr 총장 이재웅)는 오는 16일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U-캠퍼스’의 활성화를 위해 ‘SCU에서 펼치는 모바일러닝 세상’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프로모션을 통해 모바일러닝의 필수도구인 스마트폰(제품 ‘아이폰3Gs’)을 재학생 및 2학기 신·편입 등록확정자 중 희망자에게 기기료 대납 방식으로 전원 무료로 지급한다. 또한 아이폰을 사용하는 학생들은 기존요금제에 월 5000원(1년 간)을 추가하면 SCU 어플리케이션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강의 동영상 포함)를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7월 1일에는 자체적인 ‘앱(Application)’을 오픈하고 명사특강과 캠퍼스영상집을 시범서비스로 게시한다. 추후에는 안드로이드폰 등 단말기 모델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강의수강뿐 아니라 각종 게시판 읽기·쓰기, 진도율 체크, 학사정보 확인 등 스마트폰을 이용한 수업방식은 최근 교육업계의 화두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9월 모바일러닝 서비스가 정식 오픈하기에 앞서 대학에서 적극적으로 U-캠퍼스 학습환경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높은 참여도와 모바일러닝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재웅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모바일러닝 시대가 시작되면서 시·공간의 제약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됐다.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면서 “곧 안드로이드폰용 서비스 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며, 적용되는 단말기 모델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