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부민캠퍼스 법학전문대학원 모의대법정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은 8일 부민캠퍼스 법학전문대학원 모의대법정에서 ‘2011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간단한 입학설명회 후 입학전형 관리위원회 소속 교수진이 수험생과 1대1 개별상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 입시담당자는 “원하는 수험생의 수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전화나 메일로 모든 상담을 처리할 수가 없어 입학설명회 및 개별 상담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관리위원회 소속 교수진이 직접 참여하는 만큼 수험생들은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의 2011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에 따르면 ‘가’군에서 50명(특별전형 2명 포함), ‘나’군에서 30명(특별전형 2명 포함), 총 8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가 ‘가’군과 ‘나’군으로 나눠 2번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했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취득 예정인자 혹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 올해 법학적성시험(LEET)에 응시해 공식 점수를 취득해야 한다. 또 2008년 10월 15일부터 2년 내 국내 시행 공인영어능력시험에서 기준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한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접수 원서를 출력해 다른 제출 서류와 함께 우편을 이용하거나 직접 동아대 승학캠퍼스에 위치한 입학관리처 입학관리과(본부건물 3층 위치)에 제출해야 한다.

 

인터넷 접수 및 서류 제출은 19일 오후 5시까지다. 1차 합격자는 법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 11월 8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http://dals.donga.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