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교과부 홈페이지에 팝업창으로 편지 띄어

“그동안 얼마나 고생이 많았습니까. 밤잠을 줄여가며

공부에만 매진했던 지난 몇 년 간 얼마나 힘들었습니까. 목표를 향해 쉼 없이 앞만 보고 달려온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8일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 홈페이지에 팝업창으로 편지가 한 통 띄어졌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으로 시작하는 이 편지는 이주호 교과부 장관이 수능을 일주일 앞둔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보내는 격려의 메시지다.

편지에서 이 장관은 “수능시험은 공공기관의 출근이 늦춰지고, 듣기평가를 위해 비행기의 이착륙까지 자제시킬 정도로 연중 가장 큰 국가적 행사”라며 “이처럼 큰 시험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후 겸허하게 결과를 받아들이는 모든 과정이 여러분의 인생에 의미 있는 교훈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장관은 “그간 여러분은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나름대로의 노력을 다해 준비해 왔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잘 마무리해서 모두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 내길 바란다”며“다만 사소한 실수로 인해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 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휴대전화 소지, 부정행위 등을 통해 1년에 한 번 뿐인 수능시험 기회를 잃어선 안 된다는 우려다.

끝으로 이 장관은 “몸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에서 유감없이 실력발휘 하기를 바란다”며 “그동안 정말 수고가 많았다”는 말로 수험생에게 보내는 편지를 끝맺었다.

수능시험은 오는 18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적으로 동시에 치러진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