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 재단에 명단 제출, 재단 3월께 결정


한양대 총장 최종후보자에 예종석 경영학부 교수<사진 오른쪽>와 임덕호 경제학부 교수<사진 왼쪽>가 24일 선정됐다.

김시정 한양대 총장추천위원회 행정팀장은 “30명에 달하는 총추위 위원들이 업적과 대학발전비전 등에 대해 응모한 6명의 총장 후모자에 대해 일주일가량 검토를 했다”면서 “ 평가항목에 따라 정견발표와 질의응답 등을 진행해 최종 2명의 총장 후보를 선정케 됐다”고 밝혔다.

총추위는 두 명의 명단을 오늘 중 재단에 올리고, 재단 이사회는 인터뷰 등을 거쳐 3월 초쯤 새 총장 임명한다. 김종량 현 총장과의 이취임식은 다음달 18일로 예정돼 있다.

예종석 교수는 1980년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경제학과, 82년 미국 인디애나대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86년 미국 인디애나대 경영학박사를 받았으며, 1986년부터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로 강단에 섰다.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 초대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양대 경영대학장, 글로벌경영전문대학원장 등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마케팅 기본법칙> 칼럼집 <모두가 사는 길로 가자><예종석교수의 아주 특별한 경영수업><노블레스 오블리주> 등이 있다.

임덕호 교수는 1982년 한양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6년 미국 Rice대에서 경제학박사를 받았다. 1998년 한양대 경제학부 교수로 강단에 선 후 1994∼1996년 한양대 안산캠퍼스 기획부처장, 2006∼2008년 한양대 경상대학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양대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주택학회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경제학원론> <미시경제학> <교양경제-현실경제의 이해><경제학-기초이론과 경제사례>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