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대표 석민수 김선배 www.hit.co.kr)은 대졸 미취업자 및 대학 재(휴)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동부 및 정통부 지원 IT전문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현대그룹 계열 SI(시스템통합)업체인 현대정보기술은 지난 94년 교육센터를 설립, 전문 IT교육사업을 통해 매년 IT고급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98년 IMF 경제위기 이후 정부지원 대규모 IT교육과정을 개설, 당시 대졸 미취업자들에게 IT전문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교육사업팀 유학식 과장은 "대졸 미취업자나 휴학생들의 경우 △S/W프로그래머 과정 △MCSE(Windows2000) 전문가과정 △Web 프로그래머 과정 △모바일 인터넷 전문가 과정 △오라클/시스코 전문가 과정 등 전문분야를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비전산 전공 대졸자에게는 △자바입문 과정 △IT입문자를 위한 과정 △취업예정 IT전환 과정과 같이 IT의 기초에서 고급 기술에 이르는 폭넓고 심화적인 커리큘럼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 "별도의 교육수강을 위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대학생의 경우 방학 때 개설되는 특강을 수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대학생 특강은 7월말부터 한달동안 개설되며 심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국제공인자격시험에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호응이 높다.

현대정보기술 교육센터는 센터 홈페이지(www.hitacademy.co.kr) 내에 IT인력 DB인 'HIT ITer DB'를 구축, IT기업과 구인/구직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사후 취업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의:용인교육센터(031-280-0678) 강북교육센터(02-3272-2970) 강남교육센터(02-514-2970) 부산교육센터(051-636-2973)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