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침수피해 인한 복구 작업 한창

최근 전국 곳곳에서 연일 폭우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대학들에선 복구 작업이 한창이다.

4일 대학가에 따르면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는 지난달 27일 학생회관 1층에 위치한 한 부서의 벽을 뚫고 인근 산의 토사물이 쏟아지는 피해를 입었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1층 전체를 뒤덮은 토사물을 빼내는 데만 7일이 걸렸다”며 “이제야 본격적인 복구 작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건물만 피해를 입은 게 아니다. 학내 보도블록과 차도마저 꺼졌다”며 “어떻게든 개강 전까지 복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명지대도 최근 인문·자연캠퍼스 건물 천장 2~3곳<사진>에서 누수가 생겨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명지대 시설관리팀 관계자는 “큰 피해는 아니지만 감전 사고의 위험이 있어 바로 조치에 들어갔다”며 “이 같은 피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 연세대·신흥대학 등도 극심한 폭우로 피해를 입었다. 연세대는 지난달 27일 새천년관 뒤 하수가 역류하면서 이 건물 복도와 일부 강의실에 갑자기 물이 들어차 수업이 중단되는 일이 벌어졌다. 또 신흥대학은 최근 엄홍길 기념관 옆 담벼락이 무너지면서 승용차, 1t 트럭 등 차량 3대가 파손됐다.

이 중 연세대는 피해가 있던 당일 복구 작업을 완료했고, 신흥대학은 복구에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