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곡대학교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2019-06-24     오지희 기자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송곡대학교(총장 왕덕양)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발표한 ‘2019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송곡대학교 간호학과는 인증평가의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016년 간호교육인증평가, 2018년 수업연한 4년제 지정에 이어 이번 3주기 인증을 받아 2025년까지 인증기관으로 인증받는다.

송곡대학교 간호학과는 대학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실버 케어 전문인재 양성 국내 최고 간호학과를 지향한다. 인성과 열정을 겸비한 간호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목표를 인성 있는 인재, 전인간호 실천 능력, 현장실무 인재, 통찰력 있는 인재, 리더십 있는 인재로 설정해 ‘인성, 간호전문성, 열정’을 겸비한 간호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은자 간호학과장은 “이번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우리 대학은 최우수 간호교육기관으로서 자리 잡게 됐고, 질 높은 간호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상반기 인증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대학 관계자분들과 학과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