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마트공과대학, 드론·로봇 전문교육 프로그램 ‘눈길’
icon 와이즈유
icon 2018-10-17 10:24:10  |  icon 조회: 506
첨부이미지
< 와이즈유, 드론·로봇 전문교육 프로그램 ‘눈길’ >

스마트공과대학, 4년 전액·반액 장학금 및 특별교육비용 파격 지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가 드론·로봇 공학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3등급 이내의 신입생에 4년 등록금 전액 면제의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 드론 국가자격증, 드론 교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특별교육비용도 지원한다.

와이즈유 스마트공과대학(학장 김상현)은 드론·로봇 공학 분야 우수인재 모집을 위해 수시모집에 파격적인 장학혜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수시모집 최종등록자 가운데 전과목 석차등급 3등급 이내면 4년 등록금(8학기) 전액을 면제해 준다. 또 수시모집 최종등록자 가운데 학생부 영어, 수학 석차등급 4등급 이내면 4년 등록금 50% 면제해 준다. 다만 2학년 1학기부터는 대학에서 정한 장학수혜 유지조건을 만족해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우수 신입생에게는 장학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드론·로봇 전문가가 되기 위한 전문과정 이수를 통해 드론 국가 자격증(전원 취득비용 지원), 드론 교관 자격증(최우수 1인 1,000만원 상당 비용 지원)을 취득할 수 있으며, 해외 기술 탐방과 국내외 관련 전시회(CES 등), 경진대회 참가 등의 혜택도 지원된다. 이밖에도 스마트공과대학은 수시 최초 합격자에 한해 전원 100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부구욱 총장은 “미래 사회에서 각광 받는 드론·로봇 공학 분야에 특화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우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파격적인 장학 혜택을 주기로 결정했다”면서 “스마트공과대학에서 학년별로 준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드론·로봇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따르다보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우수한 전문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와이즈유는 지난 9월초 최종 확정된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돼 향후 교육부의 정원감축 권고 대상에서 제외되고 내년부터 일반재정을 지원받는다. 와이즈유 2019학년도 수시모집은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수시모집 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ysu.ac.kr)를 참고하면 된다
2018-10-17 10:24:10
210.110.47.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