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명 관학융합수업 ‘미디어 리터러시와 글쓰기’ 화제
icon 박건우
icon 2019-01-18 10:58:46  |  icon 조회: 194
첨부파일 : -
동명대 관학융합수업 ‘미디어 리터러시와 글쓰기’ 화제
광고홍보하과 1학년전공, 언론진흥재단 지원사업 선정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학과장 이용재)의 1학년 전공수업 <미디어 리터러시와 글쓰기>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19년 1학기 대학 강좌 지원 사업에 최근 선정됐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대학생들의 뉴스 리터러시 이해도를 높이고, 뉴스이용습관을 배양하기 위해, 대학뉴스활용강좌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선정대학은 연구개발비와 특강비, 온라인뉴스활용교육프로그램사용료와 재학생신문구독료 등을 지원받는다. 2019년 1학기에는 전국 24개 대학이 해당 지원을 받게 됐다.

동명대 <미디어 러터러시와 글쓰기>는 광고홍보학도들의 필수역량인 미디어 이해 및 활용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글쓰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설됐다.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깊이있는 교육을 위해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류위훈) 지원 아래 진행하는 이른바 관학융합형 수업이다.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강의계획서 구성, 특강 강사 섭외, 수업 진행에 이르는 수업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 강좌를 담당하는 이정기 교수는 “동명대 광고홍보학과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공동으로 기획한 해당 수업이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원까지 받게 되었다”며, “미디어 리터러시와 글쓰기에 대한 깊이있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스마트미디어시대를 선도하는 광고홍보학도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2019-01-18 10:58:46
58.235.219.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