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송원대학교 해남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딸기농장체험
icon 박지호
icon 2019-04-18 14:48:58  |  icon 조회: 164
첨부이미지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식품영양학과 박연옥학과장)는 지난 4월 13일에 2018년도에 신규로 등록한 시설의 학부모와 아이들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딸기농장 체험 집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주말 농장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이 많이 늘어나면서 자연식품에 관해 관심이 많아지는 가운데 딸기를 직접 수확해 보며 과일의 성장과정을 직접보고 열매를 따봄으로서 식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딸기농장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더불어서 저당으로 즐길 수 있는 딸기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편식을 예방하기 위해 유아기 때 나타나는 식품 네오포비아를 설명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푸드브릿지 식단과 활동에 대해 교육하였다.

딸기농장 체험을 한 부모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 딸기를 따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팩에 따서 담아가니 아이들이 재밌어하고 딸기를 따는 즐거움을 알게하여 식품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시간이었다. 무엇보다도 가족이 함께 나들이겸 외출해서 더 좋았다.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적극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연옥 센터장은 “딸기따기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에게 자연이 주는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평일에 바쁜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주말에 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운영하겠다.”고 하였다.
2019-04-18 14:48:58
210.181.135.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