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광주교대서 설명회 … 공통 자기소개서 항목 공개

[한국대학신문 민현희 기자] 전국교원양성대학 입학사정관협의회(회장 김용기 광주교대 책임입학사정관)는 16일 오후 1시30분 광주교대 교육대학원 대강당에서 ‘2013학년도 전국 교원양성대학 입학사정관전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광주교대·대구교대·부산교대·진주교대·춘천교대·한국교원대 입학사정관들이 참여해 2013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에 관해 설명한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전국 교원양성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지난 5월 함께 개발한 공통의 자기소개서·교사추천서 항목이 정식으로 공개된다.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교원양성대학 지원에 미친 영향 △교원양성대학에 지원하기 위해 해온 노력과 준비 △교원양성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과 교사 임용 후 학생지도 및 교육 계획 △자신이 겪었던 가장 큰 어려움과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어떤 부분이 성장했는지 등에 대해 기술하도록 만들어졌다.

또 교사추천서는 △학업 영역: 수업태도, 분석능력, 논리력, 창의력 △인성 영역: 교직관, 리더십, 공동체 의식, 나눔과 배려 △종합 평가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협의회는 “2013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학부모·교사들이 전국 교원양성대학의 입학사정관전형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미래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