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우리나라 고등교육기관의 전문 언론지인 한국대학신문 창간 24주년을 21개 사이버대학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그동안 한국대학신문이 성장하기까지 헌신하신 이인원 회장님과 박성태 발행인님을 비롯한 임직원은 물론 일선 취재기자들의 노고에도 충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지난 24년간 어려운 역경속에서도 우리나라 대학 홍보의 귀중한 매체로서 묵묵히 걸어온 그 시간들이 이제는 아름다운 결실을 맺고, 대학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관으로 장족의 발전을 했습니다. 한국대학신문은 기존 언론기관과 달리 차별화된 경영전략으로 시대적 위기에 처한 우리나라 대학들의 생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많은 홍보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히, 유관기관들과도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들에게 직간접적인 지원과 혜택을 주고 있는 유일한 언론기관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 한국대학신문은 우리나라 고등교육기관과 관련기관들의 대학정책방향과 비전을 밀착 취재해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대학들의 경영방침에도 획기적으로 공헌한 바 있습니다.

이제 한국대학신문이 창간24주년을 맞이해 단순한 대학들의 홍보매체가 아닌 우리나라 고등교육기관은 물론, 미래대학인 사이버대 발전에도 꼭 필요한 언론 동반자로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축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