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성규 입학홍보처장

″나군 수능 100%선발…전형간소화″

대진대는 2013년 정시 모집을 통해 1086명을 선발한다. 가·나·다군으로 분할해 가군 316명 나군 482명 다군 288명을 각각 뽑는다.

대진대는 전통적으로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고자 내신 성적에 높은 비중을 두었다. 하지만 올해 정시모집부터는 수능성적 반영비율을 대폭 확대해 전형을 간소화 했다. 특히 나군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가군은 수능 70%에 학생부 30%를 반영하며 다군은 모집별로 수능 외에 학생부와 실기를 각각 반영한다.

수능성적의 경우 가·나군은 3개 영역, 다군은 2개 영역을 평가한다. 가·나군 인문과학대학·사회과학대학·연극영화학부(영화전공)은 언어 외국어(영어) 탐구(사회,과학,직업)를 반영한다. 자연과학대학과 공과대학은 언어·외국어(영어)영역 중 1개, 수리(가,나)영역, 탐구(사회/과학/직업)영역을 본다. 다군은 언어·외국어(영어)영역 중 1개와 탐구(사회/과학/직업)영역을 평가한다. 반영비율은 각 과목별로 균등하게 적용되며 탐구영역의 경우 표준점수가 높은 2과목을 합산한다.

또한 학생들의 대학수업 적응력 향상을 위해 전공적합도가 높은 수능영역의 가산점을 높이고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반영 방법을 학문계열별로 일치시켰다.

디자인학부의 경우 지난해부터 석고소묘가 폐지되어 실기고사 선택과목이 축소되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정원 내 특별전형은 종단추천자전형(대순종학과)과 취업자전형(법학과 야, 행정학과 야)을 통해 해당 모집단위에서 학생을 선발한다. 아울러 정원 외 특별전형인 농어촌학생전형으로 77명을 뽑는다 

수시모집 특성화고교졸업자·특성화고졸재직자·서해5도학생 전형에서 미충원된 인원은 정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며 대진대 홈페이지(http://www.daejin.ac.kr) 등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